본문 바로가기
1. 내 위장 일기

잔반처리용, 월남쌈 튀기기 야매요리

by iwantfree 2018. 6. 5.

월남쌈 튀기기 1

 

남은 반찬이면 OK

잔반처리용, 월남쌈 튀기기

 

오늘의 야매요리는 먹다가 남은 월남쌈과 잔반재료로 도전하는 월남쌈 튀김요리입니다.

스프링롤을 연상시키는 모습(?)의 튀김을 만들 것을 구상해보고 도전을 했던 치열한 현장 함께 보시죠. 

 

 

 

 

 

월남쌈 튀기기 2

 

 

준비물

 

월남쌈

깻잎.양파, 마늘

고기류반찬(잔반)

밥(선택)

 

 

밥은 궁금해서 그냥 넣어봤는데 맛에는 문제 없지만 안넣는게 더 스프링롤 같아요.  재료는 거의 선택적이지만 깻잎과 같은 나물재료가 많으면 좋아요. (무침이라던가)

 

 

월남쌈 튀기기 3

 

1. 따뜻한 물 받기

라이스페이퍼를 풀어주기위해서 따뜻한 물을 받아주세요.

 

 

월남쌈 튀기기 4
월남쌈 튀기기 5

 

2. 월남쌈싸고 튀기기

재료에 맞게 마음대로 넣어주세요.저는 그냥 생각나는 재료를 넣어서 싸주었습니다. 월남쌈을 쌀때 라이스페이퍼르를 너무 풀면 잘찢어지고 기름파티를 맞이할 수 있어요.ㅎㅎㅎ

 

※라이스페이퍼만 튀겨도 바삭한 무맛과자만들어져서 식감간식용으로 좋아요. 대신 기름을 많이 먹어서 칼로리는 높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월남쌈 튀기기 6

 

기름 전쟁 후 예쁜 모습으로 살아남은 아이들만 찍어보았어요. 겉에는 바삭하게 튀겨졌고 납작한 스프링롤 같은 모양이 되었어요.

 

 

 

 

월남쌈 튀기기 7

 

월남쌈 소스에 찍어먹으면 바사삭 부서지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입안을 맴돌때 싱그러운 깻잎과 잘익혀진 야채, 고기가 후루룩 들어와서 맛있어요! 특히 깻잎같은 싱그러운 재료가 스프링롤을 연상시키는 맛을 잘 표현해주고 야매(?) 스프링롤의 맛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보안점 

 

첫번째, 재료는 반죽으로 만들자. 재료 사이사이 공백이 생기니까 튀길때 힘들어요. 만두소처럼 남은 반찬재료를 활용한 반찬만들기를 알아보면 좋을 것같아요. 

두번째, 살짝 찢어진 라이프페이퍼는 사용하지 말자. 라이프에피어가 살짝 찢어진 것이 있었는데 튀길때 구멍이 나서 이리저리 기름파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만들고 즉시 넣자. 만들고 오래방치해두거나 모아두면 자기들끼리 바닥과 주변과 친구가 됩니다. 그래서 만들고 넣고 만들고 넣고 해서 튀기는 것이 좋은 것같아요.

 

 

아이디어 

1.야매 탕수육

탕수육 크기의 돼지고기에 작은 라이스페이퍼를 감싸서 튀기는 요리. 간단하면서도 바삭함을 챙길 수 있다. 반죽을 만드는 복잡한 과정이 생략가능하다.

2. 맛이 있는 라이스페이퍼

과자용으로 라이스페이퍼에 맛을 추가한 제품이 나오면 좋을것같다.집에서 편하게 과자를 마들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칼로리는 보장 못해)

3. 야매 치즈스틱

야매 탕수육가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면서 반죽을 만들필요가 없다.

 

 

 

미숫가루 튀김 넣어서 만든 야매 버섯튀김

"버섯 탕수육이 먹고 싶다" 버섯탕수육을 만들기위해 버섯을 불리고 튀김가루가 보이지 않는다? 튀김가루 대처용 찹쌀가루도 없다! 먹고는 쉽고 진퇴양난한상황에 무작정 버섯을 불리고 부침가

4honey-plant.tistory.com

 

씹는 식감이 좋은 팽이버섯전 feat 당근

씹는 식감이 좋은 우리집 팽이버섯전 내가 좋아하던 팽이버섯은 일식집에 나오던 구운 팽이버섯, 된짱찌개의 구수한 맛이 배여있는 찌개속 팽이버섯이 전부였다. 그러던 어느날 마트의 팽이버

4honey-plant.tistory.com

 

더위타파! 여름이면 생각나는 냉라면

더위타파 여름이면 생각나는 냉라면 작년, 여름이였을까? 동생이 차갑게 먹는 라면이 있다며 요리를 해주었어요. 식초의 시큼하면서도 라면육수의 칼칼함 사이로 흐르는 시원함이 면빨을 타고

4honey-plan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