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내 위장 일기

믹서기를 이용한 감자전 만들기

by iwantfree 2018. 5. 29.

믹서기를 이용한 감자전 만들기1

 

믹서기를 이용한 감자전 만들기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감자'라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전을 오랜만에 만들었어요!

감자전은 감자와 소금, 후추 그리고 믹서기만 있다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특히, 믹서기의 만남은 처음알게되고 진짜 신의 한수라고 생각합니다.

 

 

감자전2
감자전3

 

1. 감자껍질을 제거하고 깍뚝썰기를 해주세요.

감자깍기로 인해 손을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하면서 깍으세요. 저는 손바닥에 스크레치를 한번당해보았죠!!!

 

 

감자전4
감자전5

 

2. 믹서기에 약간의 물과 감자를 넣고 건더기 없이 갈아주세요.

※물이 없으면 잘 갈라지 않습니다.

 

 

 

감자전6
감자전7
감자전8

 

3. 건더기는 채에 거르고 알래로 흘러간 물을 받아주세요. 주변정리하고 오면 물에 전분이 가라앉은것을 볼 수 있어요. 전분과 건더기를 믹싱해주세요. 이후 본인의 입맛에 맞게 소금과 후추간을 해주세요.

(+다른재료를 추가해도 좋아요)

 

 

감자전9
감자전10

 

4. 중불에 기름 온도를 올리고 감자반죽을 고르게 펴주세요.

조금 두툼하게 펴지는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얇게 펴지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본인의 입맛에 맛제 펴주시고 이때 주의사항은 감자자체가 기름을 많이 먹서 살이 찔 수 있다!. 기름이 사라지는 마법을 볼 수 있다! 정도랍니다.ㅎㅎㅎ

 

 

 

감자전11

 

5. 맛있게 먹기 (데코_파프리카출연)

 

저는 도톰하게 해서 쫄깃한 식감과 가에느 바삭한 식감 두가지를 모두 챙겼습니다:)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감자를 좋아하는 분은 도전해주세요.

 

 

ps. 감자전을 이용해 피자도 만들 수 있어요.

 

 

 

내가 만든 목살필라프 그리기

볶음밥재료에서 목살을 추가해서 만드는 <목살필라프> 오늘 우리가족의 저녁 요리를 그려보았어요. 연필로 그렸을때는 [음..음..ㅎㅎㅎㅎㅎ]였는데 주황색 형광펜과 초록색 색연필을 이용하니

4honey-plant.tistory.com

 

초간단 간장국수 만드는 법

초간단 간장국수 만드는 법 무더운 더위에 입맛도 없고, 요리하기도 귀찮은 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고명을 최소화한 간장국수를 만들었어요. 많은들분을 최근 간장국수하면 최화정 간장국수

4honey-plant.tistory.com

 

술 안주 과자, 돌아온 와클 어니언 바게트맛

술안주 과자, 돌아온 와클 어니언 바게트맛 어느날, 많은 사람들이 먹기 시작한 <와클>. 재출시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과자, 시대를 잘 못타고난 과자 등등 독특한 별명들 덕에 지나

4honey-plan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