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내 위장 일기

초간단 간장국수 만드는 법

by iwantfree 2018. 7. 13.

간장국수



초간단 간장국수 만드는 법


무더운 더위에 입맛도 없고, 요리하기도 귀찮은 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고명을 최소화한 간장국수를 만들었어요. 많은들분을 최근 간장국수하면 최화정 간장국수(일본식), 백종원의 간장국수를 찾는데 쯔유도 없고 귀찮아서 옛날에 엄마가 해주던 그 맛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간장국수3



준비물

소면

고명계란(선택)

양념 (간장, 설탕, 참기름, 깨)



양념의 비율은 간장: 설탕 : 참기름= 2 : 1 : 0.5 입니다. 깨는 고소함을 위해 추가했어요. 정말 최소한의 양념인데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백종원의 요리처럼 야채를 추가하면 더 씹는 식감이 맛도 다채로워져요.





간장국수4


생계란일줄 알았죠!? 

밥솥으로 만든 맥반석 계란이에요. 반으로 나누어서 한개는 요리하면서 배고프니가 먹고 나머지 하나는 고명으로 쓸 예정입니다.





간장국수5

간장국수6

간장국수7



쫄깃한 면빨을 위해, 두번의 찬물 샤워후 면발을 빨래 하듯 씻어주세요. 이과정에서 국수가 뜨거우니까 처음에는 젓가락으로 휘젓다가 나중에 손을 열심히 빨래하듯 빡빡해주세요. 그래야 면빨을 먹었을때 전분이 없어서 밀가루맛이 덜 해요!


간장국수8

간장국수9


이렇게 준비된 재료들을 믹싱하면 요리는 끝납니다.  

간장의 짭쪼름함과 참기름의 고소함으로 면발이 호로록 입안으로 들어가요! 계속 먹다가 혀가 짠맛에 적응을 하면 김이랑 싸먹어도 맛있어요! 아직 국수가 많으니까 다음번에는 냉잔치국수를 먹어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