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내 위장 일기

자취생 한끼 레시피, 간장 돼지 불고기 당면

by iwantfree 2021. 4. 7.

 간장 돼지 불고기 당면

자취생 한끼 레시피, 간장 돼지 불고기 당면

매일매일 같은 음식은 먹기 싫고, 또 새로운 요리 레시피 실력이 없을때 다들 어떻게 식사를 때우시나요? 저는 어머니전수 기본 간장레시피를 하고 그때그때 야채 및 기타 재료에 따라 간을 추가해서 요리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장 돼지 불고기 당면을 만들어보았어요.

 

 

● 재료
불고기(860g), 맛술 4T, 간장 6T, 설탕3T, 간마늘 2T, 참기름 사랑하는 만큼, 당면 한줌, 야채(버섯, 양파, 당근 등)

● 재료가격 
불고기 (860g) : 재래시장 8000원
당면500g : 마트 할인 2500원
나머지는 집에 있는 재료.

 

 불고기 숙성

STEP1. 불고기 연육작용

설탕 3T 맛술 4T를 넣어서 연육작용 및 고기에 단맛을 넣어주는 작업을 해줍니다. 고기는 짠맛이 먼저 베여서 단맛을 미리 넣어주는게 좋다고 백선생이 그랬던걸 어머니도 오래전부터 하셨더라고요. 생활의 지혜.

 

 

 

STEP2 재료 손질

연육작용할 동안 당면, 다진마늘, 버섯, 양파, 당근 등을 손질해줍니다. 야채류는 본인 선택이긴한데 저는 버섯이 맛있어서 버섯 강추드립니다. 

 

 

 불고기 양념

STEP3. 양념하기

연육된 불고기에 간장6T, 간마늘 2T, 참기름을 사랑하는 만큼 넣고 버무려주세요. 이때고소항 햔이 진짜 맛있어요. 참기름은 사랑입니다. 20~30분 정도 재워둡니다.

 

 

 

 

 간장 돼지 불고기 당면 끓이기

STEP4. 끓이기

저는 보기 좋게 고기를 중앙에 두고 야채를 가에 두어서 강불에 5분 약불에 10분 익혀서 고기와 야채의 육수로 익도록했어요. 야채랑 고기를 섞어서 빠르게 후다닥 익혀도 괜찮답니다. 저는 이방법이 느긋하게 할 수 있어서 선호해요. 

 

 

 

간장 돼지 불고기 당면

STEP 5. 불린 당면 투입

마무리로 당면을 넣어서 맛있게 먹습니다. 당면을 조금 달달구리한게 좋으신분들은 당면에만 따로 설탕을 넣어도 좋아요. 

 

여기까지 어머니 레피시기반 제입맛이 추가된 '간장 돼지 불고기 당면'이었습니다. 신기한건 어머니의 손맛과 비슷한 재료로 해도 맛은 천지차이예요. 어머니 손맛이 더 맛있죠ㅎㅎ 저도 언젠가 그 맛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