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내 위장 일기

멍청한 나의 옥수수버터구이

by iwantfree 2018. 6. 7.

옥수수버터구이1



멍텅구리의 옥수수버터구이


우리집에는 '버터'가 없다. 왜냐하면 버터는 지방덩어리이고 지방덩어리는 살이찌니까 사면 안된다는 논리로 우리집에는 버터가 없다. 그러던 어느날 난생처음(?)으로 유크림(국산 100%)의 좋은 무가염버터를 구매하게 되었다. 갑작스레 버터가 생기자 든 생각은 다양한 요리 도전해보기!! 그 시작은 바로 햇옥수수로 만드는 옥수수버터구이이다.





옥수수버터구이2


준비물

옥수수

무가염버터


※단짠을 위해 소금을 넣자. 나는 버텀나 있으면 되는 줄 알았다T_T 쓰디쓴 경험으로 다음번에는 그러하지 않을 맹세를 한다. 멍텅구리 멍텅구리 YEAH



옥수수버터구이3

옥수수버터구이4


1. 버터 녹이고 골고루 바르기.

버터를 전자레인지 돌려 녹여서 고루 굴러서 발라 주었어요. 프라이팬에 녹인후 녹인후 고루 굴려서 하는 방법도 있어요.





옥수수버터구이5


2. 돌려가며 익혀주기

옥수수 안의 수분때문에 튀는 소리가 나요. 타지않게 고르 해준뒤 꺼내면 끝!





옥수수버터구이6



완성이된 '옥수수버터구이' 고소함만 남아서 뭐랄까 2%부족한 맛이였지만 난생처음 도전은 즐거웠습니다. 다음번에 도전할때는 소금을 추가해서 단짠으로 만들계획입니다. ㅋㅋㅋ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냠!


 (마약옥수수도 해보고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