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정보

시간을 줄여주는 카카오톡 채팅방 메뉴 만들기

by iwantfree 2021. 10. 6.

안녕하세요

혹시 카카오톡 채널 운영 중에 중복되는 1:1 질문 또는 기본적인 전달 사항을 하나씩 말하기 번거로우시지 않나요? 그럴때 카카오톡 채널 운영자의 시간을 줄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채팅방 메뉴란?

 

채팅방메뉴는 자주 쓴느 답변들을 자동으로 답변할 수 있도록 도아주는 기능입니다. 빕스와 캐시프렌즈 채널을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채널로 들어가면 바로 하단에 뜨고, 클릭시, 미리 설정된 답변을 채널 관리자가 대응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답변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채팅방 메뉴의 기능은 '카카오톡 채널관리자'에서 비즈스 도구로 들어가면 채팅방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채팅방 사용방법

채팅방 메뉴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채팅방을 처음 이용할시 상기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채팅창의 메뉴추가를 눌러주세요.

 

메뉴 추가를 누르면 위의 같이 메뉴명, 응답 메세지, 메세지 꾸미기, 메세지 버튼 등 상세 답변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을 수 있습니다.

 

  • 메뉴명 : 1:1질문 또는 자주 오는 답변 삽입
  • 응답 메세지 : 상세 내용 최대 400자 삽입가능
  • 메세지 꾸미기 : 이미지/동영상/없음
  • 메세지 버튼 : 포스트/쿠폰/링크(PC링크는 PC에서만 작동)/없음

메세지 버튼에서 PC링크인경우 카카오톡 PC만에서만 작동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그러면 예시로 임의로 값을 넣어 보겠습니다.

 

임의 값을 넣고, 메세지 꾸미기와 버튼은 없음으로 저장을 해주었습니다. 그렇게 하면 메세지가 저장죄고 메세지 앞에 네모칸의 박스 생기고 메뉴 추가 버튼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형식으로 최대 10개의 체팅방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얀박스를 클릭하면 노출 기간 설정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옆에 포면 시간 마크 또는 기간 설정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편하게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벤트를 할때 유용하겠죠?

 

마지막으로 등록을 하기위해서 노란색 '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고 상단의 채팅방 메뉴 사용 off를 on으로 바꾸어주세요. 

그러면 이제 채팅방에서 확인을 해볼까요?

 

이렇게 제가 셋팅한 내용들이 잘 나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여러분의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채팅방 메뉴 설정 꼭 해보세요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