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내 위장 일기

간단한 한끼를 위한, 버터장조림볶음밥

by iwantfree 2018. 7. 9.

버터장조림볶음밥


간단한 한끼를 위한

버터장조림 볶음밥


오늘 뭐 먹지? 항상 고민을 하게 만드는 문장이죠. 오늘의 저는 고민을 줄이고 맛까지 챙기기 위해 '냉동식품'에 계란후라이라는 정성을 담아서(?)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버터장조림볶음밥1



쌀60.39% 장조림9% 가공버터3%

210g 395kcal 

구매가 : 1790원







버터장조림볶음밥2

버터장조림볶음밥3


후라이펜 또는 전자레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계란후라이를 만들거라서 후라이팬으로 요리를 시작했어요.






버터장조림볶음밥4


1. 기름 1스푼 예열해주세요.

본인이 사용하는 집에 아보카도오일, 올리브오일, 카놀라유오일 등등의 오일을 1스푼 흘리고 예열을 해주세요.



버터장조림볶음밥5

버터장조림볶음밥6


2. 볶기

너무 쉬운 다음단계 볶음밥을 붓고 볶아주세요! 냉동상태라서인지 볶을때마다 하얀 연기가 올라오고 덩이리진 것들을 꾹 눌러스면 흐트러집니다. 






버터장조림볶음밥7

버터장조림볶음밥8


완성된 장조림 볶음밥모습이에요! 

계란후라이로 더 이쁘진 모습이죠? 저는 노른자를 터트려서 고소한맛을 추가하는 것을 좋아해서 흰자만 익혔어요. 여기에 파슬리까지 올리면 더 이쁠텐디 아쉽게 집에 없네요. (실파라도 올릴까 잠깐 고민했습니다. ㅎ0ㅎ) 




버터장조림볶음밥9


맛평가

오리지널 : 짭쪼름한 장조림 맛과 중간 중간 씹히는 야채맛

오리지널은 밖에서 파는 장조림을 부드럽게 찢어서 야채와 함께 볶음 짭쪼름한 볶음밥 맛이에요. 버터향은 그닥 느껴지지 않는 는낌이라서 버터향을 기대하신 분들은 조금 실망할 수도 있을것같아요.


오리지널+계란 : 노란 노른자가 고소함을 밥알싸이로 스며들어서 조화를 이루는 맛

오리지널+계란후라이는 소금간을 하지 않은 계란후라이라서 짭조름함을 중화하고 고소함을 배로 높이는 맛이에요. 그리고 냉동식품이다보니 씹히는 식감이 없는데 계란 후라이로 살짝 씹히는 식감까지 추가할 수 있어요. 


1790원이라는 가성비 대비 맛도 괜찮고 고민없이 식사 한끼를 해결할 수 있어서 자취생 또는 요리가 귀찮은 분들에게 가끔 한끼해결로 권유하고 싶어요. 자주 먹기에는 나트륨 함량이 많으니까 않돼요~~~! 이상으로 난생처음 먹어본 버터장조림 볶음밥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